하드웨어 수리

아이폰 충전케이블 단선 자가수리 (정품아님)

울스 2011. 10. 18. 22:38

 아이폰은 배터리가 내부 고정형이라 여행갈때 필수품이 USB형 충전기케이블일것이다..

처음구입할때 기본으로 한개 제공되지만, 집과 직장에서 번갈아 사용하려면 하나더 있으면 편할것 같아 온라인에서 나름 싼값에

케이블을 구입해서 잘쓰고 있었다. 하지만 곧 문제가 발생하는데 케이블을 꺽어서 사용하다보니 아래 사진처럼 선이 헐거워져

내부 케이블4가닥중 1가닥이 단선되고야 말았다..

 이것도 모르고 간헐적으로 충전되었다 안되었다 반복해서 컴터 이상인가 싶어 별의별 방법은 찾아보다가 결국 배를가르고서 살짝 충격을 받았다, 이건 짝퉁이라 그런가 정품도 같은 구조인지는 몰라도 선 4가닥의 납땜 상태가 영 부실하기그지없다;;

 우선 끊어진 붉은 선을 간단한 납땜으로 이어주고 내부를 글루건으로 쭉 짜서 다시 배를 덮어주고 충전을 해보니 잘 작동된다^^

하마터면 분해가 안되겠지싶어 그냥 쓰레기통행될뻔했는데 나름 성공적으로 잘 고쳐진것 같다.

 

 +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봐도 정품의 부실함을 알수 있었다.. 가격도 쎄던데 어찌이리 만들었을꼬?

  이것도 튼튼하게 만들어진 제품이 있을까? 그전에 올바르게 사용하는 습관부터 가져야할것같다..

 이제 남은 문제는 고장난 정품충전기^^;; 몇주전부터 아이폰에 연결하면 띵 소리나며 충전화면이 뜨다가 1~2초후 사용화면으로

바뀌며 충전되지 않는 증상인데 이것때문에 당장에 대우일렉서비스에 전화를 걸어봐도 내부 애플담당부서 따로있다고하고,

다시 알려준 애플담당부서 연락처러 전화걸어도 영 신통잖은 답변만 돌아오고 내 전화비만 아까웠고~ 이럴거면 전화상담은 뭐하러하냐~ 그냥 근처 대우일렉서비스 위치나 전화로 예약가능하도록 구축하지 쩝.. 매번 느끼는거지만 서비스는 삼성이 역시 갑인듯

하다.. 단 보증기간내 한함!ㅋ

 

→ 생각같아선 4가닥모두 다시 남땜해주고 싶었지만 너무 다닥붙어있고, 내공이 모자른지라 당장 끊어진 부분만 복구했다..

 

→ 긴급 수술중이신(?) 짭퉁 케이블느님..

 

→ 이번일을 겪으니 한가지 팁이란건 저 부분이 쉽게 떨어지는것 같다.. 틈새에 5초본드 한방울만 떨어뜨려줘도 내구성이 +20은 될것 같다..

  내부 복잡한 회로도 없으니 본드에 영향을 받지도 않을테고, 모두 단선되기전에 간단한 예방법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