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테크/XP 관련

영문윈도우XP에서 한글 깨짐현상 해결하기

울스 2011. 5. 26. 14:22

 학교에서 원어민강사 PC의 운영체제가 한국어 XP이다보니 아직 한국어사용도 서툰 외국인에게 한국어 윈도우는 고역이 아닐수 없었다.

더불어 원어민강사의 경우 지원도 많이 해주는 편이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언어에 관해서는 세심한 배려가 조금은 아쉽기만하다..

 그래서 라이센스위반이기는 하지만 공유사이트에서 영문 XP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었더니 엄청 좋아라한다^^;;

 

하지만 업무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한국어 XP에 맞춰져 제작된게 대부분이라 영문XP에서 한국어가 깨지는건 어쩔수가 없었다

메신저를 개발한 서울업체에도 전화를해서 언어팩이 지원되는가 SOS요청도 하였지만 아직까지 답변이 없다-_-;

우선 해볼수 있는 방법이 프로그램이 굴림체로 제작되었다해서 굴림체 폰트만 복사를 해서 영문XP의 폰트폴더로 가져갔지만,

이미 있었다?? 다만 한국어XP가 아니라 한국어가 깨져나오고 있는 것 같았다.

 두번째 방법으로 국가 및 언어옵션에서 English를 Korean으로 바꾸면 한국어XP로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봤던것 같아서

무슨뜻인지도 모르고 그냥 한국어(Korean)로 변경을 하고 재부팅을 했더니 감쪽같이 정상적으로 한국어가 표현되었다.

 

 P.s 웹사이트의 경우는 기특하게 자동으로 웹태그를 분석하여 언어팩을 다운받아 한국어로 나타내준다.

 

→ 영문XP라는 가정하에.. 깨진 한국어 예제 

 

→ 제어판에서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를 한국어(Korean)로 바꾸고 재부팅하면 한국어 깨짐현상을 해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