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한글, 엑셀)

고입 원서접수 대장 만들기 Ver 2.5 (!?)

울스 2010. 12. 13. 22:44

 올해는 어찌어찌하여 이전 접수대장으로 잘 마무리짓고,

내녀에는 조금더 쉽게 일하도록 몇가지 보기싫은부분은 과감히 지워내고 그자리에 VBA를 입혀서 깔끔하게 보이도록 노력중이다.

현재까지 작업중인걸 올려보고자 한다.

 

 가운데 화살표 기준으로 위쪽은 2010년도 방식이고, 아래는 2011년도 방식이다.

일단 시트에서 수식을 활용하여 입력하게되면 입력속도가 조금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되어 VBA를 활용하여 바로 접수대장 셀에 입력되도록

만들었고, 여기저기 붙어있던 자잘한 기능들을 입력창 VBA에서 모두 불러오도록 하여

엑셀 시트에서는 접수현황(인원수등..)이 나타나고 입력창에서는 자료 입력만 받도록 완전히 분리시킬 예정이다.

 

비록 아직도(??) 복사 붙여넣기의 기술이지만, 나름 응용하여 이번 Ver 2.5에서 주력으로 사용될 메인 자료입력 VBA모습이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성명, 출신중학교, 성별, 점수, 비고등은 그대로 입력하는 방식이지만

기존 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입력하였더니 띄어쓰기에 어려움으로 인해 오타발생이 쉬워서 엔터로 분리하였다.

그리고 출신중학교의 경우 기존 연속으로 한학교 자료를 입력할때 입력하고 또 입력하는 불필요한 중복입력과정을 줄이기 위해

먼저 입력한 학교명을 그대로 남겨두도록 만들었으며, 비고란의 활성화를 통해 원서비 미납학생, 운동부, 보훈자녀, 검정고시등의 주로 사용되는 분류를 기입하였다.

 

 

고입 빈양식 2010년도 Ver 2.5 (수정중).xls

 

▷ 2012년형 엑셀 원서접수대장 보기

고입 빈양식 2010년도 Ver 2.5 (수정중).xls
0.7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