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How

LG070) WPU-7700 인터넷 전화기 충전불량 삽질로 고치기..

울스 2009. 10. 5. 22:44

 회사에서 업무를 보는 도중에 어느날 센터라고 사칭(?!)하는 곳에서 전화가 왔다..

내용인즉슨 LG070 인터넷전화를 사용중이냐고 물어보기에 맞다고 했더니, 혹시 WPU-7700의 충전불량으로 고생하지는 않는지 물어본다^^

오~ 내 마음을 어떻게알고 혹시 바꿔주려고 전화왔나 싶어서 계속 이야기를 들었더니,, 왈;;

 "새 단말기로 구입하세요. 그것도 새 070번호로..." 순간 어이상실하여 됐다고 바쁘니 전화끊으라고 했다.

 아마도 마케팅 대리점에서 건 판촉전화였던것 같다

 

 그뒤로부터 이상하게 자주 충전도 안되고 불만 껌벅껌벅이고, 완충된 녹색불이 들어와도 몇시간 통화하면 밧데리 한칸 남아있고잉 -_-;;

(이건 아마도 충전이 제대로 되고 있지않다는 증거였다)

오늘도 계속 충전이 안되고 해서 인터넷글 찾아보다가 해법을 찾지못하고 결국 개조하닌 개조를 감행하게 되었다.

 

작업은 간단하다. 니퍼로 전화기 끝단을 조~금 제단하고, 거치대를 따서 아래 부분을 조금 들어올리면 될듯 싶었다.

 

 내 뛰어나지 않은 머리와 눈으로 보더라도 아래 거치대 접점과 전화기 접점의 유격은 맞지않는다.

1. 니퍼로 약간의 공작을 감행한다  단, 작업전에 전화기를 끄고 배터리를 반드시 분리한다.

 

 간신히 접촉되도록 설계된것 같다.

인터넷에서 본 글에는 새 거치대로 교환된다고 하지만 또 언제 이렇게 시간날지 몰라서 그냥 집에서 해결하기로 했다

 

 거치대를 따보면 엄청 간단하고도 별로 든게 없었다.. 허무할 정도로..  저 접점은 스프링식이라 전화기가 올려지면 살짝 눌리게 된다.

그리고 거치대 아래 접촉부분과 맞땋게 된다

2. 저 녹색 기판 아래에 종이쪼가리 몇mm 두께로 받쳐주고 덮어준다. 플라스틱 홈에 고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행히 기판 뒷면은 별도의 전기 흐름이 없으니, 종이가 붙어있어도 괜찮을 것 같다.

 

 음.. 일단 몇번 들었다가 놓는 과정을 반복해보는데 아직까지는 괜찮다.

 

 p.s 이건 리콜까지 고려해야 되는 사항인듯한데, 모든 사람들이 겪는 문제를 아무 공지없이 새 단말기 출시로 무마해버리는 듯한 느낌이 강하다. 역시나 또 LG인가(LG데이콤 웹하드에 이어서..) 내가 안티LG로 갈 수 밖에 없는 순간이다 -.-;;

 

+ 혹시나 제 글을보시고 따라하다가 기기에 어떠한 손상이나, 예기치않은 문제가 발생하여도 책임은 못 집니다.

++ 'LG070 충전' 키워드 검색결과

 

+++ 10-08-09 추가 (U+070 shop)

불만 가득한 WPU-7700거치대 판매 페이지

 

다른 거치대.. 저걸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