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일전 이전에 잘사용하던 우리집 가계부를 대채할 프로그램도 있을까?하는 생각에 새로운 제품 탐색에 나섰다.
(새 프로그램을 발견하더라도, 모든 데이터를 옮겨가는건 상당한 인내심을 필요로 한다..;)
새로 발견한 유리트 가계부의 장점은 데이터의 인터넷 백업이 간단하고, 아기자기한 세부적인 기능이 다양하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더 좋은 기능을 많이 발견할 듯 싶다..(이제 이틀사용해보고 이글을 보는 많은 사람들도 함께 사용해보길 바란다)
(등록정보창)
서버에서 내려받기를 체크하고 로그인하게되면 자동으로 동기화된다.
만약 백업폴더에서 이전 데이터가 발견되면 이렇게 충돌이난다는 메세지가 뜬다.
만약 해당 백업된 자료를 사용하게 되면(예) 인터넷에서 이전에 작업했던 자료는 반영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반대로 아니요를 선택하면 인터넷에서 동기화된 최신자료를 다운받아 사용한다. 이것 선택을 잘해야 한다.
(메인화면 창)
좌축에 달력과 중간 메인목록창, 오른쪽 간단한 요약과 목표가 나타난다. 같은 창에 모든 정보를 한눈에 나타내 준다.
(새로운 데이터 입력창)
설명에 간단한 메모를 입력하면 쉽게 찾도록 인덱스처럼 찾을 수 있다. 유형에서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거래처를 선택해서
차후 재밌는 기능을 사용해볼 수도 있다. (거래처는 미리 입력해둬야 한다.)
(환경설정)
자료 초기화 및 백업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곳에서 세분화된 분류를 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임의로 생성및 제거 가능)
(은행 거래내역 동기화)
이기능이 상당히 맘에 든다. 일일히 거래건수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개인 주민번호 통장비번, 인터넷뱅킹 로그인 ID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자료를 긁어온다. (보안이 철저한지는 모르겠지만 신선한 기능이었다)
이곳에서 통장거래내역을 볼 수 있다 .
(유리트가계부는 현금과 통장, 카드가 함께 동기화되어 관리된다. 대신 자료가 한번 뒤틀리면 찾아내기가 조금 어렵다..)
(현금 맞추기 기능..)
이 기능도 새로운 기능이었는데, 작업하다가 현금(지갑속의 금액)이 틀려지면 사용자가 따로 입력해서 그 금액을 정할수 있게 했다.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인 것 같다.
(거래처별 분석기능)
이 기능이 참 재밌다. 내가 단골로 가는 곳이 어딘지 사용금액순으로 정렬해서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이마트곳을 주로 쇼핑한다면,
거래처에 이마트로 지정하고 여러 품목으로 지정하게 되면 이마트에서 어느 품목 소비가 많은지 한눈에 알기쉽게 보여준다.
(자료 검색기능)
설명을 참고하여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고정항목 자동입력)
역시나 고정적으로 지출되거나 입금되는 거래를 입력해둘 수 있다.
(교통카드 관리기능)
기능은 좋지만 자료를 긁어오는게 없다;; 정작 제일 필요하면서도 사소한게 교통카드 이력을 긁어오는 일인데,
보통 3개월만 조회가 가능하기에 부지런해야만 한다..
그래프로 사용금액 비중 확인
통장에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종료시 나타나는 창이다. 이곳에서 서버전송 시작을 선택해야 서버로의 백업이 진행되며, 그냥 종료를 선택하면
사용자 백업폴더로 자동 저장된다.
(서버 전송업이 종료했을경우는 다음번 사용시 폴더에서 자료를 가져와야 데이터가 남아있게 된다.
습관을 들여 서버전송을 사용하는게 안정하다.)
(경고문)
자료 데이터의 크기는 계속 늘어난다;;
최종 종료전에 결제예정 목록을 나타낸다.
평생 회원가입은 38,500원이다.
================== 추가기능 모음 ==================
(가계부 달력) - 그날 수입이나 지출을 일일히 표기해 준다.
(거래내역 문자전송)
(가계부 분석) - 큰 정보는 아니지만 입력된 자료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충고를 해준다.
(공지사항) - 프로그램 자체가 전용 브라우져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다용도 관리) - 개인 주소록 역할을 한다.
(식단표 기능) - 인터넷에 있는 요리 방법을 정리해서 나타낸다.
(유리트 차계부) - 차계부 기능을 제공한다.
(환경 가계부) - 가스, 수도, 전기 사용량을 통해 환경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가 수치로 변환한다.
유리트 가계부를 입력하면서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카드로 결재된 자료는 가끔씩 오류가 발생한다.
이때문에 통장금액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고, 다시 잡아주지 않으면 찾기 어려워진다. (50원등 금액이 추가되어 총금액이 뒤틀려진다)
그리고 비스타에서 잘못설치했는지 무한 Form Notice Save 창이 뜨며 시스템의 리소스를 100% 잡아먹는 현상이 일어났다.
(이때는 08년 2월부터 6월까지 자료를 입력하는 도중이었다;; 결국 새로 입력해야 했지만..)
중간에 백업을 간간히 하며 자료를 옮기는게 나을 것이다. - 백업이라함은 인터넷으로 자료를 백업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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