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란/EeePc 901 전용

네트워크를 활용한 원격 화면 전송 - MAXIVISTA

울스 2008. 10. 9. 23:03

 MaxiVista Ver.3

공식 홈피 : http://www.maxivista.com

다운로드 : http://www.maxivista.com/maxivistademo.zip

 

KVM의 정의 (위키백과 인용)

KVM 스위치 (KVM은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를 뜻함)는 하나의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로 여러 대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장치이다. 여러 대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어도 KVM은 한 번에 그 중 일부만 제어할 수 있다. 최근 장비들은 USB 장치나 스피커들을 컴퓨터 사이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사용자는 모니터,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를 KVM 장치에 연결하고 KVM 장치와 각각 컴퓨터를 연결한다. KVM 장치의 단추를 이용해서 컴퓨터 간을 왔다갔다 할 수 있다. 이 때 KVM 장치는 컴퓨터에서 장치에 전달될 신호를 바꾸어 준다. 최근에는 일정한 키 조합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어권을 바꿀 수 있는 장비도 있다. 몇몇 KVM 장치들은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 쪽으로도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

한마디로 두대의 컴퓨터를 한개의 마우스나 키보드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MaxiVista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네트워크를 통해 구축된다.

 

 

압축을 풀게 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 두가지설치 파일이 있다.

서버는 영상을 보내기 위한 PC에 설치/ 세컨트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은 영상을 받아서 보여주기 위한 PC에 설치한다.

(위 스샷은 서버의 메뉴화면이다 - Activate extended screen을 선택하면 세컨드 PC의 화면이 서버 화면으로 바로 바뀐다.)

 

세컨드(클라이언트)PC의 네트워크 IP를 적어줘야 한다.

 

 

강제 실행을 누르게 되면 클라이언트 PC 화면에 잠시 뜨는 화면이다. (데모버젼의 제약을 설명한다.)

 

현재 세컨드 PC의 화면은 우측에 확장되도록 설정된 상태이다. 서버의 창을 오른쪽으로 보내면 세컨드 PC화면으로 옮겨간다.

 

클라이언트 PC의 화면에는 데모라서 항상 창 아래 저게 떠있다.

 

가장 궁금했던 부분.. 동영상은 옮겨도 재생이 안된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EeePC 901의 그래픽 성능때문에

재생을 못하는것 같다. (사실 이방법만 되면 정말 괜찮은데.. HD소스 영상을 파일도 옮기지 않고 볼 수 있을텐데...)

 

홈피 소개대로 파워포인터를 실행하고 슬라이드 쇼 진행하게 되면 클라이언트 PC의 화면이 전체화면으로 바뀌면서

자동으로 재생된다. 그리고 서버의 화면은 편집화면이 떠있는다.

 

 

서버 PC의 디스플레이창 등록정보이다. MaxiVista가 가상의 디스플레이를 만들고 이곳은 바로 클라이언트 PC의 화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