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복구

OFFICE 2003 '패치 패키지를 열지 못했습니다' 장애 발생시 대처법

울스 2007. 8. 13. 18:03

§ 증상:

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려고 하면 "패치 패키지를 열지 못했습니다." 또는 "이 제품에 대한 설치 원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 문제의 현상:
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처음으로 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면 다음과 유사한 내용의 오류 메시지 중 하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패치 패키지를 열지 못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올바른

  WindowsInstaller 패치 패키지인지 확인하십시오.
• 이 제품에 대한 설치 원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본이 있는지 또는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패치 패키지를 열지 못했습니다. 패치 패키지가 있는지,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거나

  올바른 Windows Installer 패치 패키지인지 응용 프로그램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사용하려는 기능이 CD-ROM에 있거나 현재 사용할 수 없는 휴대용 디스크에 있습니다.

   Office program 디스크를 넣은 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해결방법:

1단계: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 다운로드 및 설치

▷ Windows Installer CleanUp 프로그램 다운로드

2단계: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Microsoft Office에 대한

          Windows Installer 레지스트리 정보 제거

 

※ 여기 목록에서 MS OFFICE 2003 설치를 찾아서 Remove를 클릭하여

    레지스트리의 정보를 지웁니다.

3단계: OFFICE를 재설치합니다.

============================= 오피스 기술지원 문서중..

 

이제 이 문제 때문에 윈도우 재설치까지 하지 않아도 된다.